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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엔비디아,챗봇,AI, 구축방법,기업비용 절감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by 날도킹 2023.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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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 API를 사용하여 강력한 AI 챗봇을 구축하고 고객 지원 및 참여도를 한 단계 높이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정말 Hot , Hot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지식을 넓히는 글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챗봇은 고객과 소통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Chatgpt API는 사람의 언어를 높은 정확도로 이해하는 최첨단 자연어 처리(NLP) API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챗봇의 목적 정의부터 다양한 채널과 플랫폼에 배포하는 것까지 Chatgpt API를 사용하여 AI 챗봇을 구축하는 8가지 간단한 단계를 안내합니다.

AI ChatBOT 이미지 형상화

1단계: 챗봇의 목적과 대상 고객 정의하기

챗봇 구축의 첫 번째 단계는 챗봇의 목적과 대상 고객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챗봇이 고객을 위해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자문해 보세요. 타겟 고객은 어떤 언어와 어조를 사용하나요? 챗봇의 목적과 대상 고객을 명확히 이해하면 보다 효과적인 챗봇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고객에게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서 방향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AI시대에는 내가 어떤 Manager가 되느냐에 따라서 결과물과 생산성이 구분될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새로운 직업이 될 수도 있을 것이며, 기존의 직업은 도태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새로운 AI와 기술을 접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목적과 정의 및 Outline을 정확하게 그릴 수 있어야 합니다.

2단계: 챗봇의 대화 흐름 계획하기

챗봇의 목적과 타겟 고객을 명확히 파악했다면 대화 흐름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챗봇이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와 각 시나리오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플로우차트를 만들어 대화 흐름을 시각화하고 필요한 조정을 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로우차트 작성은 챗봇의 방향을 정확하게 잡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의 프로세스 흐름을 명확히 하는데 좋은 방법 입니다.

3단계: 챗봇의 데이터 수집 및 준비하기

챗봇이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고 응답하도록 훈련시키려면 챗봇에 데이터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샘플 대화, 자주 묻는 질문 및 기타 관련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챗봇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정리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해야 정확한 답변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Low Data가 엉망이라면, Result는 불을 보듯 뻔한 것입니다.

4단계: Chatgpt API 요금제 선택 및 API 키 설정하기

Chatgpt API는 필요에 맞는 다양한 플랜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플랜을 선택하고 API 키를 신청하세요. 다행스럽게도 API를 제공합니다. API 설정을 통해 챗GPT와 연결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이어주는데 많은 도움을 가져다 줍니다.

5단계: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도구 설치 및 설정하기

챗봇을 구축하려면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도구를 설치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개발 환경,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또는 종속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6단계: 챗봇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하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상호작용하는 챗봇의 일부입니다. 필요에 따라 간단한 채팅 창이 될 수도 있고 버튼 및 기타 요소가 포함된 복잡한 인터페이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할 때는 고객을 감안하여 개발을 진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노년층이 휴대폰으로 챗봇과 연결하는데 작은 글씨로 아웃풋을 낸다면 가독성이 현저히 떨어지고, 프로그램에 접근하는 사람들은 점점 줄어 들어 결국 사용하지 않는 참사가 벌어집니다. UI/UX는 항상 고객과 사용자의 환경을 고려하여 개발해야 합니다.

7단계: Chatgpt API로 챗봇 훈련하기

이제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가 준비되었으므로 Chatgpt API로 챗봇 훈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수집한 데이터를 챗봇에 공급하고 챗봇이 해당 데이터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챗봇의 응답을 테스트하면서 필요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8단계: 챗봇 테스트하기 및 배포

챗봇을 훈련시켰다면 이제 테스트할 차례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질문과 문구를 포함한 다양한 입력으로 테스트하여 챗봇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시나리오를 처리할 수 있는지 unit test, total test를 거쳐 배포를 진행합니다.


마치며..

Chatgpt API를 사용하여 AI 챗봇을 구축하면 비즈니스 또는 조직에 많은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마도 다음과 같은 큰 장점들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향상된 고객 경험

 AI 챗봇은 고객 문의에 즉각적이고 개인화된 응답을 제공하여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효율성 향상

AI 챗봇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같은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직원들이 더 복잡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연중무휴 24시간 가용성

AI 챗봇은 24시간 내내 고객과 접속을 유지하는 가장 큰 장점을 보여 줍니다. 아마도 기업에서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비용을 아끼고 아껴진 비용을 다른곳에 투입하여 생산성 향상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

AI 챗봇은 사람의 노동력이 필요한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비즈니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앞에 언급된 연중무휴 24/7을 유지하면서 엄청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최대 장점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원활한 답변이 오지 않을 경우 고객이 이탈될 수도 있는 단점이 있지만 비용 절감의 측면에서는 많은 이득이라고 생각 됩니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AI 챗봇은 고객 상호 작용에 대한 귀중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적으로 스택을 관리 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선호도 성향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얻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스템의 도입은 기업의 이득을 가져다 주고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해 주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챗gpt 의 초입 단계에 모든 기업과 인류가 들어와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고 운영할지에 대한 깊은 고민이 점점 깊어지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의 적절하고 적재 적소에 사용하여 기업의 가치와 역략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No AI or Yes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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