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LM, MES, AI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찾고 계신가요?
나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일상생활 이야기

2023년 서울버스요금 , 공항 버스 요금 인상으로 절약 꿀팁정보

by 날도킹 2023. 2. 13.
반응형

2023년 서울버스요금 , 공항 버스 요금 인상  알아보기

서울은 광범위한 버스 네트워크가 포함된 탁월한 대중교통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은 많은 이용객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버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서울 버스 요금과 환승 할인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내·마을버스 요금

구 분 종류 기 존 변 경
교통카드 현금 교통카드 현금 조조할인
(교통카드)
간지선버스 일 반 1,050원 1,150원 1,200원 1,300원 960원
청소년 720원 1,000원 720원 1,000원 580원
어린이 450원 450원 450원 450원 360원
광역버스 일 반 1,850원 1,950원 2,300원 2,400원 1,840원
청소년 1,360원 1,800원 1,360원 1,800원 1,090원
어린이 1,200원 1,200원 1,200원 1,200원 960원
순환버스
지선버스
(차등요금)
일 반 850원 950원 1,100원 1,200원 880원
청소년 560원 800원 560원 800원 450원
어린이 350원 350원 350원 350원 280원
심야버스 일 반 1,850원 1,950원 2,150원 2,250원 -
청소년 1,360원 1,800원 1,360원 1,800원 -
어린이 1,200원 1,200원 1,200원 1,200원 -
마을버스 일 반 750원 850원 900원 1,000원 720원
청소년 480원 550원 480원 550원 380원
어린이 300원 300원 300원 300원 240원


버스 요금

성인 기준 카드 수수료는 1,250원, 현금은 1,350원입니다. 청소년 카드 요금은 720원, 현금은 800원, 어린이 카드 요금은 450원, 현금은 500원이다. 하차 후 30분 이내에 다른 버스로 무료 환승도 가능하지만, 같은 노선으로 환승할 수는 없다.


환승 할인 시스템

환승 할인 제도는 버스 간 환승 시 돈을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 승차장과 하차장에 카드를 태그하면 총 요금에서 최대 6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단, 5개 이상의 정류장을 지나 다른 버스를 타기 전에 내려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어린이 요금: 성인 요금의 70%는 만 6~13세 청소년이, 50%는 만 6세 미만 어린이가 부담한다.


반응형

서울은 효율적인 지하철 시스템으로 유명하지만 버스 네트워크는 종종 간과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 버스 이용의 기본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일단 다른 나라에 대비해서 저렴한 금액은 맞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서울과 유럽의 버스 요금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도시성인 요금(현지 통화 기준) 환승제도
서울 1,250원 / 1,350원(현금) 30분 이내 버스 간 환승은 무료
런던 1.50파운드 비접촉 결제 시스템, 환승 할인 없음
파리 €2.00 비접촉 결제 시스템, 이체 할인 가능
베를린 €2.90 비접촉 결제 시스템, 송금 할인 없음
마드리드 € 1.50 비접촉 결제 시스템, 이체 할인 없음
로마 €1.50 비접촉 결제 시스템 , 환승할인 없음

서울 시내버스의 장점 중 하나는 저렴한 요금입니다. 기본 요금은 대부분의 유럽 도시보다 저렴합니다. 게다가 서울의 환승 시스템은 한 번에 탈 수 있는 가격으로 30분 이내에 여러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버스를 더 자주 이용하고 대중교통 시스템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장려합니다.

하지만 서울시 버스 시스템의 한 가지 단점은 제한된 커버리지입니다. 서울 버스 시스템은 방대하지만 경기도와 같이 서울 외곽의 인구 밀도가 낮은 일부 지역을 운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버스 노선이 상당히 복잡할 수 있어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승객이 길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서울의 버스는 피크 시간대에 혼잡할 수 있어 일부 탑승객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비교하여 유럽 도시는 일반적으로 지하철, 트램, 버스 등 대중교통망이 더 광범위합니다. 이것은 라이더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더 많고 적용 범위가 더 넓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럽의 일부 도시에는 비접촉식 결제 시스템도 있어 요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유럽은 요금이 더 비싸고 환승 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아 일부는 불편하고 불합리해 보이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서울과 유럽의 대중교통 시스템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적절한 방법은 본인의 선호도에 맞게 적절하고 합리적으로 응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정책을 바꿀수는 없으니까요.ㅜㅜ

다가올 미래에 우주로 가는 버스

결론적으로 버스 시스템을 포함한 서울의 대중교통 시스템은 매우 효율적이고 저렴하며 편리합니다.

 환승 할인 시스템과 티머니 카드를 통해 여행자와 현지인은 돈을 절약하면서 쉽게 도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세계의 다른 도시에 비해 서울의 버스요금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환승시스템은 더욱 정교하여 통근자들에게 더 많은 절약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서울의 버스 시스템이 일부 유럽 도시보다 덜 포괄적일 수 있고 잦은 교통 혼잡이 버스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관점에서 서울의 버스 시스템은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는 혜택을 어드정도 제공하지마 도시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여전히 가성비 있고 효율적인 Options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